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소길댁 이효리 덕분일까 제주도 애월 가볼만한곳은 정말 인기가 많습니다. 제주시내, 공항과도 가깝지만 도심은 아니기에 바다도 아름답고 힐링스러운 풍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 구해줘홈즈에서 제주도 한달살기 일년살기 애월복층바다빌라가 소개되면서 제주도 일년살기 숙소 가격이 공개되기도 하였지요. 제주도 한달살이를 원하는 분들이 숙소 많이 찾는 곳 중의 하나가 애월입니다.








새별오름

입장료 무차료 무료 상시개방


첫번째 애월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하는 곳은 새별오름입니다. 제주들불축제가 열리는 장소이기도한데 들불축제는 제주시에서 해마다 정월대보름 전후에 들불놓기를 재현하여 해묵은 풀을 없애고 해충을 구제하는 풍습이면서 축제입니다. 들불축제는 2월이나 3월에 열리기 때문에 2월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새별오름은 굳이 시기를 따지지 않아도 좋은데요 높이가 119m로 약 10분이면 오를 수 있는 가벼운 곳이라 제주 오름 추천에도 순위를 올리고 있습니다. 시간은 넉넉하게 한 시간 잡으면 정상까지 다녀올 수 있으므로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추천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올라가면 볼 수 있는 뷰는 기대이상으로 무척 좋답니다.






곽지해수욕장

무료입장 무료주차

맛집과 카페, 제주 펜션 많음


제주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추천드리는 두번째는 곽지해수욕장입니다. 또 곽지해수욕장 바로 옆에는 곽금초등학교가 있는데 가장 위에 있는 사진이 곽금초등학교입니다. 애월 가볼만한곳 더럭분교만 예쁜 줄 알았는데 곽금초등학교도 더럭분교 이상으로 무척 예뻤습니다. 초등학교 안으로 들어가면 알록달록하면서 이국적인 분위기에 누구라도 사진찍고 싶은 풍경이었습니다.



곽지해수욕장 주변으로는 협재해수욕장과 이호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곽지해수욕장이 유명한 이유는 해수욕장에서 차가운 용천수가 솟아나기 때문인데요 식수용으로 이용이 가능할만큼 청정수라고 합니다. 해수욕장에는 노천탕도 있어서 7월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그외 계절에는 아름다운 일몰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이들이 많습니다.






더럭초등학교

학교에서 수업이 진행될 경우에는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학교 수업이 끝나는 오후 시간, 혹은 주말에 방문하는 것이 더럭 초등학교의 예쁜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고 원하는 인생사진도 건질 수 있다. 학생 수가 적어서 애월 더럭분교로 불렸으나 2018년 더럭분교가 더럭초등학교로 승격되었으니 이제 애월 더럭초등학교라고 불리는 것이 맞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으로 인기가 많은 더럭초등학교는 알록달록한 색감과 운동장 전체가 잔디밭으로 깔려있기 때문이다. 한 기업에서 광고 촬영을 위해 초등학교를 이렇게 바꿔주었다고 한다. 인기가 워낙 많아서 평일에도 주말에도 여행자들이 많아지자 학교 수업에 방해가 되었고, 그래서 현재는 운동장으로 들어올 수 없도록 줄을 쳐 놓았고 방문자를 위한 둘레길이 있어 그곳으로만 걸어야 한다. 코로나 19 때문에 당분간 학교 안으로 진입이 불가하고 겉에서만 봐야한다.





애월한담해안산책로

무료입장 무료주차

제주 맛집과 예쁜 카페가 무척 많음


3월 4월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유명한 애월한담해안산책로는 바다를 끼고 아름다운 유채꽃밭이 펼쳐져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이국적인 풍경이 있는데 야자수 나무 주변으로 유채꽃을 심어 놓아서다. 유채꽃밭은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많고 경주나 고창, 삼척 등도 유명하다. 하지만 야자수 나무와 유채꽃이 어우러진 풍경은 오진 애월한담해안산책로에서만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애월한담해안산책로는 제주도 드라이브코스로도 기막히게 아름다워 7월 8월 9월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도 추천한다. 일몰이 아름다운 것은 물론이고 투명카약 체험도 할 수 있다. 그냥 걷기만 해도 아름다운 곳으로 바다가 벗이 되어주는 길이라는 별명이 있다.





제주 봄날 카페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9시 30분까지

아메리카노 5000원, 카페라떼 5500원 

그외 커피의 종류가 많다.


애월 가볼만한곳으로 위에서 소개한 애월한담해변에는 정말 아름다운 카페들이 많다. 만약 제주도 예쁜 카페를 찾는다면 애월한담해변으로만 가도 충분하다. 제주 봄날카페는 애월 한담해변에 가장 먼저 생긴 1호 카페로 제주 동북권 카페 여행에서 필수, 4월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놓치지 말아야할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꼭 가보고 싶은 제주 카페 투어 베스트 10에서 빠지지 않은 곳으로 젊음과 생기 가득한 장소다. 특히나 독특한 로맨틱 드라마였던 '맨도롱 또똣'의 촬영지인데 이 드라마는 모든 촬영이 제주를 배경으로 해서 이루어졌다. 주인공은 강소라와 유연석이었으며 지금도 봄날 카페를 가면 카페 곳곳에 '맨도롱 또똣'의 흔적이 남아 있다.







항파두리항몽유적지

운영시간 하절기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동절기는 오전 9시 ~ 오후 5시

입장료 주차료 무료


애월 가볼만한곳에서 굉장히 의미있고 가족여행코스추천으로 어울리는 곳은 항파두리항몽유적지이다. 삼별초가 최후까지 대몽항쟁을 벌였던 곳으로 유서 깊은 유적지라고 볼 수 있다. 단순히 역사에만 관련된 장소라면 다소 딱딱하게 여길 수 있지만 항파두리 항몽유적지는 5월 6월 7월 8월 9월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유명하다.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유는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주변에 계절에 맞는 꽃밭이 펼쳐지기 때문이다. 4월 5월에는 청보리밭을 볼 수 있고 7월 ~ 9월까지는 해바라기나 메밀꽃밭을 볼 수 있으며 무료로 개방된다. 가장 위에 있는 사진은 내가 9월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찍은 사진으로 메밀꽃밭이 무료 개방되고 있었고 백일홍은 지고 있는 상태였다. 8월이라면 백일홍 절정이나 그때도 방문하면 예쁜 풍경을 볼 수 있다.






제주 불빛정원

운영시간 오후 5시 ~ 밤 12시까지

입장은 밤 11시까지만 가능

입장료 성인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8000원

반려동물 동반 가능, 놀이방 있음


제주도 밤에 가볼만한곳, 제주도 야간명소로 손꼽히고 있는 제주 불빛정원도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 인기가 많다. 다소 입장료가 비싸기는 하지만 제주 야간관광지 입장료는 대부분 이 정도고, 인터넷 예약을 하거나 소셜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이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별빛과 자연이 빛나는 아름다운 밤이 있는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 365일 축제가 열리는 불빛 테마파크로 부대시설로는 카페와 놀이방이 있고 애월 인생사진관도 있다. 엄마와 함께하는 모녀 여행지로도 좋고 커플여행, 가족여행코스로도 좋다.




제주 양떼목장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마지막 입장은 오후 5시까지 가능

월요일 휴무(월요일이 공휴일이면 운영)

입장료 성인 5천원 청소년 어린이 4천원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인기가 많은 장소이다. 귀여운 양들을 보면서 동물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하여 제주의 알프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예약을 할 경우 더 저렴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으니 현장구매보다는 인터넷 예매를 하는 것이 좋다.


깨끗하고 푸른 환경을 가지고 있는 제주 양떼목장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곳이라 가족여행코스로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와 평점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아이들은 동물과 놀 수 있고 어른들은 카페에 낮아 차를 마시면서 풍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의 시간을 만날 수 있다.






제주 화조원


운영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30분

동절기는 오후 6시까지 운영

입장료 성인 18000원 청소년 16000원 어린이 14000원

인터넷 예매시 할인 가능



애월 가볼만한곳으로 특색있는 화조원은 비싼 입장료 때문에 망설이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저렴한 입장지나 무료 입장지에서는 절대로 볼 수 없는 풍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 화조원이기 때문에 특별한 제주 여행을 꿈꾼다면 여행코스로 넣어도 좋은 장소다.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화조원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맹금류 체험, 알파카먹이주기 체험, 앵무새체험, 잉꼬새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신비로운 동물들을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이 살아나는 곳으로 두눈이 반짝이는 부엉이를 언제든 볼 수 있다.





애월 장전리 왕벚꽃축제


축제는 매년 3월 말 ~ 4월초

무료입장 무료주차

축제 기간에는 장터도 열림


3월 4월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인기가 많은 애월 장전리 왕벚꽃축제이지만 봄에 벚꽃이 피었던 길들은 여름이면 초록색 가로수길로 변해 힐링의 공간이 된다. 봄 여행이 아니라면 애월 가볼만한곳으로 매력적인 장소는 아니지만 사람이 없는 초록가로수길에서 사진을 찍고 싶다면 잠시 들러보아도 좋다. 


특히나 위에서 애월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했던 항목유적지와 가까운 곳에 있으므로 겸사겸사 지나는 길에 잠시 들러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어쩌면 아무도 없는 초록의 공간에서 정말 멋진 인생사진을 건질 수도 있으니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