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쪽 관광지 판포포구

반응형
반응형

제주도 서쪽 관광지 판포포구

제주도 서쪽 관광지로 잘 알려지지 않은 판포포구는 사실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좋아하는 곳인데요 여름엔 스노쿨링 장소로 인기가 많고 또 물놀이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오기도 합니다. 아래에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방파제 같은 걸로 막아져 있고 물도 얼마나 맑은지 정말 물놀이 하기 딱이거든요.






제주도 서쪽 관광지로 소개하는 판포포구는 제주시 한경면 판포리에 있어요. 그래서 판포포구입니다. 만약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를 고민하신다면



판포포구 북쪽으로는 해거름 전망대 - 월령 포구 월령 선인장 군락지 - 금능 해수욕장 - 협재해수욕장 - 한림항 정도를 가시고 판포포구 기준으로 더 남쪽으로 내려가면 하루 종일 제주도 서쪽 관광지 드라이브 코스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날씨가 완전 맑은 날은 아니었지만 판포포구에 서서 보면 비양도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바닷물 색이 정말 환상적인 게 보이시나요?





사람들은 금능해수욕장과 협재해수욕장을 좋아하는데 거긴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특히 협재 해수욕장은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라서 저녁 늦게까지도 사람이 많아요. 협재 바로 옆에 있는 금능은 건물에 가려서 일몰을 볼 수 없답니다.


그래서 금능해수욕장에는 낮에 사람이 많고 오후 늦게는 사람이 별로 없어요. 다들 일몰을 보기 위해 협재로 이동하기 때문이죠.




판포포구에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제주도 여행을 꺼리는 분들도 많은데 이렇게 풍경 좋으면서 한적한 곳을 가면 사람을 만날 일도 없구요 가족끼리 우리 일행끼리만 오붓하고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제가 판포포구를 갔을 때도 만난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었구요 우리끼리 조용히 산책했어요. 비양도도 보이고 포토존도 이렇게 있습니다. 판포포구를 따라 천천히 걷는다면 산책 소요시간은 대략 10분 ~ 2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여름에 물놀이 장소로 유명하고

스노쿨링 장소로도 유명한

제주도 판포포구입니다.


멀리 비양도가 보입니다.



느낌 좋지요?



이래서 제가 판포포구를 제주도 서쪽 관광지로 추천합니다. 멀리 보이는 풍력발전기는 앞으로 갈수록 더 가깝게 보이구요 아스팔트로 깔려있어서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포토존이 많지는 않지만 군데군데 몇 개 있어서 사람들 없이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저 커다란 의자는 성인키만할 거예요.





제주도 서쪽 관광지로 추천하는 판포포구도 제주도 일몰명소입니다. 풍력발전기 사이로 떨어지는 해를 상상해보세요. 더군다나 사람들이 적어서 멋진 포즈로, 점프하듯 인생사진을 건질 수도 있어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사진입니다. 판포포구 산책길 곡선과 비양도가 보입니다. 전봇대가 없었다면 더 멋진 풍경이 될 수 있었겠지만 이대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제주도 서쪽 관광지 판포포구

제주도 7월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추천되는 판포포구는 몸을 뉘일만큼 넓고 눈부신 바다가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작은 어촌의 포구에 불과하지만 방파제 안쪽으로는 파도 없이 잔잔한 바다가 있고 수심이 낮아요. 더군다나 위에서 사진을 보았겠지만 눈부신 바다빛깔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죠.



가까운 곳은 수심이 낮아서 어린이들이 놀기 좋고 어른들이라면 조금 멀리 나가서 물놀이를 해도 좋습니다. 지금은 겨울이라서 잠잠하지만 여름이만 스노쿨링이나 물놀이 장비 등을 빌려서 놀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는 제주도 서쪽 관광지로 유명한 신창풍차 해안도로가 있으니까 그곳도 함께 둘러보면 좋겠죠!



물론 협재에서 보면 비양도가 더 가깝게 보이기는 해요.



작은 어촌이라서 오히려 한적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판포포구. 천연 수영장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7월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여행코스를 찾는다면 물놀이 장소로 기억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걷기 좋은 계절인 3월 4월 5월 그리고 10월 11월에도 제주도 서쪽 관광지로 산책하기 좋은 곳이 판포포구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