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여행지 추천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경상도 여행지 추천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동안 여행을 다녔던 경상북도와 경상남도 지역 중에서 다시 한 번쯤은 방문하고 싶은 좋았던 경상도 가볼만한곳을 골라보았습니다. 경상북도와 경상남도에는 여행지가 무척 많은데요 그중에서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고르는 것은 무척 힘든 일이지만 가족여행으로도 좋은 경남 경북 여행지 추천 목록입니다.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상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북 여행지 추천






거제도

경상도 여행지 추천 첫번째는 거제도입니다. 경상도 여름 여행지 추천에서 상위를 달리고 있는 곳이 거제도인데요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만 골라서 여행한다면 거제도 1박2일 여행, 2박 3일 여행을 알차게 채울 수 있습니다. 거제도는 남해이면서도 동해처럼 아름다운 빛깔을 가지고 있어 8월 경상도 여행지 추천 목록 상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름 휴가 국내여행지 추천이나 가을 여행지 베스트를 찾고 있다면 거제도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바람의 언덕, 학동흑진주 몽돌해수욕장, 대명리조트 거제 오션베이, 매미성, 거제 8경인 외도 보타니아, 돌고래를 볼 수 있는 거제씨월드, 아름다운 구조라해수욕장, 역사 공부를 할 수 있는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망치몽돌해수욕장, 명사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경주 양동마을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료 성인 4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무료주차

해설사와 함께 하면 더 좋습니다.


전통문화와 한국 정취가 완벽하게 살아 숨쉬는 고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경북 경주 양동마을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양동마을이 1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았던 장소이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많이 경상도 여행지 추천을 해준 장소입니다.



안동 하회마을보다 더 아름다웠던 경주 양동마을은 마을 전체가 국가지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고 경주 손씨와 여강이씨 종가가 무려 500년 동안 전통을 잇고 있는 반촌마을입니다. 국내 전통민속마을 중에서 가장 크고 역사도 길다고 하는데요 전통문화 보존이 매우 잘 되어 있고 볼거리와 역사 공부도 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였습니다.







남해 독일마을 다랭이마을

무료입장 무료주차 상시개방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인기 많은 가천 다랭이마을과 독일 마을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특히나 남해는 경상도 여름 여행지 추천으로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만약 경남 여행지 추천 당일치기를 찾는다면 남해를 방문하여 독일마을과 다랭이마을을 보고 오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독일마을의 경우 맛집과 카페가 많아서 산책도 하고 남해 맛집 여행도 좋습니다. 



다랭이마을은 여름 가을 경상도 여행지 추천에 어울리는데요 8월 경상도 여행지 추천으로 다녀오면 푸릇푸릇한 논을 볼 수 있고 가을 경상도 여행지 추천으로 다녀오면 계단식 논이 황금빛으로 변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경상도 여름 여행지 추천으로 다녀온다면 남해의 대표적인 해수욕장 상주 은모래비치와 설리 해수욕장을 다녀오면 좋습니다. 특히 설리 해수욕장은 여름에 스노쿨링이 가능해서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대구 수성못

무료입장 무료주차

각종 공연이 많고 오리보트 등을 탈 수 있습니다.

낮보다는 일몰과 야경이 아름답습니다.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번에 경북 여행지 추천 하는 장소는 대구의 아름다운 명소 수성못입입니다.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경주와 대구지역이 많은데요 대구 여행을 갔다가 수성못을 방문했었는데 야경이 아름다웠고 시원한 분수쇼도 최고였습니다. 



8월 여름 경상도 여행지 추천을 찾는다면 대구 수성못은 어떨까요? 저녁에는 시원한 분수쇼와 함께 각종 공연도 해주는데요 또 빛축제와 같은 공간이 있었는데 모두 무료로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무료주차라니! 더 좋은 경상북도 여행지 추천입니다.






산청 동의보감촌 한방테마파크 공원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600원 어린이 1000원



얼마전에 1박 2일에서도 소개된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산청 동의보감촌입니다. 여름 경상도 여행지 추천이라면 빠질 수 없는 곳이 또하나 있으니 바로 산청 동의보감촌입니다. 이유는 여름에 산청 동의보감촌 수영장이 개방되기 때문인데요 휴양림도 있고, 다양한 테마파크, 수영장, 아이들 체험관도 많아서 경상도 가족여행지 추천으로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산청 동의보감촌은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다는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중의 하나입니다. 왠지 방문하기만 하더라도 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것 같은 기분 좋은 여행지입니다. 전통 한방휴양관광지로 1박 2일 여행지 추천을 찾는 분들이라면 이곳에서도 1박 2일도 추천해드립니다.







안동 월영교 하회마을

월영교는 무료입장 무료주차

하회마을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동절기 10월 ~ 3월은 오후 5시까지 운영

입장료 성인 5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500원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당일치기로도 좋고 1박 2일 가족여행으로도 좋은 안동이 있습니다. 당일치기라면 낮에는 하회마을과 도산서원 정도를 둘러보고 밤에는 월영교 산책을 추천드립니다. 1박 2일이라면 안동찜닭골목을 추가하고 안동 간고등어 맛집, 안동 병산서원, 미스셔 션샤인 촬영지인 만휴정 등을 다녀오면 좋습니다. 


안동 여행은 편안하면서도 힐링 가득한 여행이었는데요 사실은 안동 찜닭과 간고등어 때문에 더 매력적으로 다녀온 여행지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경북 여행지 추천 찾고 계시다면 안동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안동에는 서원이나 전통고택이 많은데요 가을에 단풍이 들면 기가막히게 아름다우므로 10월 11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울산 큰애기 야시장

매일 운영 오후 7시 ~ 밤 12시까지

주말에는 밤 1시까지 연장 운영

주차는 공영주차장 이용

한 시간에 약 1천원 정도 주차료


요즘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떠오른 울산 큰애기 야시장은 얼마 전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건나블리가 이곳을 방문했기 때문입니다. 건나블리가 이곳에서 염통을 먹고 나은이나 무척 맛있다고 하트 뿅뿅하여서 "울산 야시장 염통"이라는 추천 단어가 생겼을 정도입니다.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핫하게 떠올랐는데요 저도 울산 큰애기 야시장을 방문하였고 깨끗한 거리, 맛있는 먹거리, 친절한 상인들 덕분에 경상남도 여행지 추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곳입니다. 울산은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도 최고였고 계절 구분 없이 8월 9월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진주성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600원

진주시민 무료 7세 이하 무료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경상도 여행지 추천 당일치기를 찾는다면 진주성은 어떨까요? 저 역시도 진주성은 당일치기로 다녀왔는데요 넓기도 하고 볼거리가 많아서 꼬박 하루를 머물기에 좋았던 장소였습니다. 진주 남강 유등축제는 매년 가을에 열리는데 올해 2019년은 10월 1일 ~ 10월 13일까지 진주 남강 유등축제가 열립니다.


유등축제는 입장료까지 무료여서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가을 여행지 베스트, 가울 축제의 최고 장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진주성을 당일치기로 낮에 다녀왔다가 진주 남강 유등축제가 가을에 열린다는 것을 알고 가을에도 또 다녀왔는데 경상도 가볼만한곳으로 왜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군요. 축제가 열리지 않는 기간에도 진주성 여행은 무척 좋았습니다.






창녕 우포늪

무료입장 무료주차

자전거 유료대여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힐링 가득한 창녕 우포늪을 소개합니다. 한여름에는 다소 더울 수 있기 때문에 가을여행지로 더 좋은 곳입니다. 우포늪은 매우매우 넓고 안으로 들어가면 볼거리가 넘쳐서 꼬박 하루를 머물러야하는 장소입니다. 입구에 자전거를 대여해주는 곳들이 있는데 자전거를 대여해서 우포늪 둘레길을 달리면 그야말로 힐링 여행이 된답니다. 


자전거 대여는 1인용은 2시간에 3천용, 2인용은 2시간에 4천원입니다. 2시간 정도를 타면 충분하므로 가족여행, 커플여행이더라도 자전거 투어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천연 늪속에서 희귀동식물이 서식하면서 동식물의 천국, 국내 최대 규모의 자연내륙습지, 태고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우포늪! 죽기 전에 꼭 가보아야할 국내여행지입니다.





통영 케이블카

운영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까지

겨울은 오후 4시까지, 봄 가을은 오후 5시까지

대인 왕복 14000원, 소인 왕복 1000원


경상도 가을 여행지 추천으로 순위가 높은 통영은 여름도 좋고 봄도 좋아 8월 9월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최고입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통영 케이블카는 이용요금이 다소 비싸서 지나칠 수도 있는데요 꼭 추천드립니다. 


저 역시도 여행할 때 많은 돈을 쓰지 않는 스타일이지만 통영 케이블카는 그동안 타보았던 국내 케이블카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통영의 푸른 바다, 그리고 케이블카에서 내려 전망대에 오르면 한눈에 들어오는 다도해의 끝없는 절경은 탄성을 불러옵니다. 당일치기로 어디든 다녀오고 싶다면 통영을 방문해서 케이블카도 타고, 동피랑 마을과 서피랑 마을 산책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