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북 여행지 추천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사실 경북보다는 경상남도 지역에 유명한 여행지가 훨씬 많습니다. 부산이나 울산, 거제도, 남해, 통영, 고성 등 모두 경상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포함되는 명소들입니다.


제가 여행을 다녀보니 경북과 경남은 다른 매력이 있었는데요 경북의 경우에는 역사마을이 많아서 더 고즈넉하고 차분한 여행, 힐링 여행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남은 활기차고 생동감이 있는 젊은 여행지라면, 경북 여헹지 베스트 50에 드는 장소들은 나를 돌아보며 걷기 좋은 곳들이 많았답니다.









경주 바람의 언덕


상시 개방 무료입장 무료주차


경북 여행지 추천 첫번째는 경주 바람의 언덕입니다.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경주는 꼭 포함이 되는 장소인데요 바람의 언덕이라하면 사람들은 거제도 바람의 언덕을 떠올리고 경주 바람의 언덕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도 사람들이 많지 않았고 셀프웨딩촬영 스냅을 찍는 분들이 더러 있었으며 그외 여행자들이 몇 있었습니다. 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지만 가는 길 포장도 잘 되어 있고 도로도 넓은 편이라서 손쉽게 갈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역사 유적지만 알고 있었는데 경주 바람의 언덕은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특히나 경북 시원한곳, 경북 여름 여행지 추천으로 이름을 올리고 싶습니다.






경주 삼릉숲


무료입장, 주차료 2000원


알쓸신잡 경주편에 소개되었던 삼릉숲! 신선이 살고 있을 것만 같은 신비한 풍경을 가지고 있는 삼릉숲은 알쓸신잡 경주편을 보고 다녀 여행을 다녀왔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상위권입니다. 입장료는 없지만 주차료가 있고 2000원이라서 비싸지는 않습니다.



삼릉숲은 말 그대로 소나무 숲 안에 3개의 릉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비가 온 다음날에 방문하면 안개도 예쁘고 빛내림이 있어 더욱 신비한 풍경을 보여주는 곳인데요 날씨에 상관없이 방문하면 소나무 숲의 상쾌함으로 기분이 무척 좋아집니다. 


삼릉숲에서 걸어서 둘레길 따라 가면 포석정까지 연결이 됩니다. 단순히 삼릉숲만 본다면 1시간 정도지만 둘레길도 좀 걸어보고 포석정까지 다녀온다면 2시간 정도, 또 걷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등산까지 가능하여 경북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추천드립니다.






성주 성밖숲 맥문동


무료입장 무료주차 / 성주 보건소 옆이라 보건소에 주차가능/맥문동 축제는 공식적으로 열리지 않지만 여름에 방문하면 보랏빛 물결이 환상적인 곳


2년 전 성주 성밖숲 맥문동은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떠나 여름 가을 국내여행지 베스트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곳입니다. 저도 뒤늦게 소문을 듣고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둘러보면서 함께 갔던 곳이 성밖숲이었습니다. 이름도 너무 예쁘지 않나요?


산책하지 좋안 성밖숲에는 울창한 나무 아래 맥문동이 빼곡하게 심어져 있었고 바람에 일렁이는 보랏빛 물결은 마치 동화의 세상으로 들어온 것 같았습니다. 보통은 7월 말 ~ 8월 말이나 9월 말까지 맥문동이 절정을 이루는데요 8월 중순 ~ 말까지가 가장 아름답습니다. 






안동 하회마을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북 여행지 베스트 50에 꼭 포함되는 곳이 안동의 하회마을입니다. 사실 1박 2일 안동여행을 다녀온다고 하더라도 하회마을에서 보내는 시간이 가장 많을 것입니다. 제대로 둘러보기 위해서는 안동 하회마을에서 하루를 꼬박 보내야하기 때문에 당일치기 경북 여행지 추천 찾으신다면 안동 하회마을을 추천해드립니다. 지난해 여행을 다녀왔을 때는 가을 추수가 끝난 11월이었기에 조금 안타까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잘 알려진대로 안동 하회마을이 가장 예쁠 때는 연꽃이 있는 여름, 그리고 벼가 풍성하게 익은 가을 10월 정도입니다. 경북 여름 여행지 추천, 경북 가을 여행지 추천으로 안동은 최고인데 서원 등의 단풍도 끝내주기 때문이지요. 또 안동 하회마을 자체에 장터도 있어서 안동 간고등어 맛집도 많고, 그 안에 전시관이나 박물관이 있어서 알찬 여행이 가능한 경북 여행지 베스트 50 중의 하나입니다.





영화 리틀포레스트 촬영지 군위


요즘 정말 매력적이고 예쁘다는 생각이 드는 여배우 중 한 명이 김태리인데요 김태리 주연의 영화 리틀포레스트 촬영지는 바로 군위입니다.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는 영화 촬영이 이루어졌던 장소들이 쭉 이름을 올리고 있을 정도입니다. 



보통 리틀포레스트 촬영지를 영화에서 김태리의 역할이었던 혜원의집이라고 부르는데요 시골의 한적한 풍경과 정겨운 분위기에 모두들 힐링을 한다고 말합니다. 군위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경북 여행지 추천이었지만 영화의 인기로 인해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문이 났습니다.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대구 근교 계곡인 동산 계곡, 체험학습이 가능한 테마파크 사라온이야기마을, 재미있는 나들이 장소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 돌담길이 예쁜 한밤마을 돌담길, 자연닮은 치유농장, 영화 촬영지인 화본마을, 장곡자연휴양림, 팔공산 하늘정원, 군위 천수변 테마파크 등이 있습니다.





대구 청라언덕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번에 소개하는 장소는 대구 청라언덕입니다. 대구 현지인들도 대구 청라언덕을 다녀가지 않았으면 대구 여행을 했다고 말하지 말라고하는데요 그만큼 대구 여행명소이면서 대구 역사를 알아갈 수 있는 최고의 경북 여행지 추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청라언덕은 굉장히 넓고 볼거리가 많고 차를 타고 이동하기에는 애매합니다. 그래서 걸어다니는 여행을 각오하고 여행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더운 여름은 피하고 그래서 가을 경북 여행지 추천으로 어울립니다. 


걸어서 서문시장도 멀지 않으면서 주변으로는 시인 이상화 고택, 선교사 주택, 3.1운동 계단, 대구 제일교회, 의료선교 박물관, 옛구암서원 등 하루 종일 둘러볼만한 곳이 많습니다. 어느날 문득, 많이 걷고 싶고 생각의 시간이 필요할 때 대구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드립니다.





문경새재


제가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굉장히 좋아하는 곳이 문경새재입니다. 물론 경주도 좋고 안동이나 영덕 등도 좋았지만 다녀오고 나서 여운이 많이 남았던 곳, 아~ 또 가고 싶다, 계절마다 가보고 싶다고 느낀 곳은 문경새재였습니다. 


가고 싶다고 해서 늘 갈 수는 없기에 여름과 겨울에만 다녀왔고 올해는 가을 여행지 베스트로 문경새재를 꼭 다시 다녀와보려고 합니다. 시원한 숲길, 고운 흙길, 과거의 흔적이 남아있는 산책로, 옆으로 맑고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들! 경북 여행지 추천으로 100점 주고 싶은 문경새재입니다.


탐방로는 상시 개방

문경새재 오픈 세트장은 오후 6시까지 개방

도립공원 입장료 : 무료

오픈 세트장 입장료 : 2000원 주차요금 : 2000원

옛길박물관 관람료 : 1000원 자연생태박물관 관람료 : 2000원





영덕


동해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어서였을까요? 그동안 영덕이 강원도라고 알고 있었던 저는 얼마 전에 경북 여행지 추천으로 영덕을 다녀오면서 이곳이 강원도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바다의 아름다움만큼은 동해와 꼭 닮아있었습니다.



바다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으로 요즘 경북 시원한곳, 경북 여름 여행지 추천으로 영덕 메타세콰이어길도 뜨고 있습니다. 곳곳이 인생사진 명소로 시원한 메타세콰이어길은 여름 힐링여행이 됩니다. 이곳을 가고 싶다면 벌영리 메타세콰이어숲(경상북도 영덕군 영해면 벌영리 산 54-1)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영덕하면 떠오르는 대게도 있고, 풍력발전단지도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캠핑 물놀이 하기 좋은 옥계 계곡, 경북 여름 여행지 추천 1위를 달리는 고래불 해수욕장, 영덕해맞이 공원, 장사해수욕장, 영덕 맛집이 많은 강구항, 삼사해상공원, 칠보산 자연휴양림, 벌영리 메타세콰이어숲, 대진해수욕장, 창포말등대 등이 있습니다.





청송 백석탄 계곡


무료입장 무료주차 상시개방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여름이면 인기가 더욱 많아지는 백석탄 계곡을 경북 여행지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가을에 다녀왔고 사진을 보면 가을 풍경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다가 백석탄 계곡 사진을 보고, 와 국내에 이런 곳이 있었나? 하면서 다녀왔던 곳으로 실제로 보니 사진보다 더 웅장하고 신비한 장소였습니다. 



흰바위가 대리석처럼 깔려있는 백석탄 계속을 보면 누구라도 신비한 풍경에 반하고 탄성을 지르게 될 것 같습니다. 기이한 모습의 바위들과 색깜 마저도 아름다운 바위들.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다만 주차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차량 통행에 방해되지 않을 정도로 융통성을 발휘하여 주차하셔야합니다. 이렇게 좋은 곳인데, 청송에서 주차장 하나 쯤을 마련해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청송 송소고택


이번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북 여행지 추천하는 곳도 청송입니다. 청송은 주왕산이나 주산지 이외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것 같은데 절골 계곡, 청송 얼음골 등이 있어서 경북 시원한 곳, 경북 여름 여행지 추천, 가을에도 잘 어울립니다. 만약 경북 여행지 베스트 50을 추천한다면 그 안에 청송의 여러 명소들을 넣고 싶을만큼 청송은 아름다운 여행지가 많습니다. 


청송 여행 중 가장 좋았던 곳이 송소고택이었습니다. 현재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는 4위인데 가을이면 이곳이 주산지, 주왕산과 함께 베스트 3위에 손꼽히게 됩니다. 옛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는 송소고택은 마을 전체가 아름다웠습니다. 슬로시티라서 깨끗한 산책길에 마음이 무너져 내릴 정도였습니다. 동행자들 역시도 최고였다며 손을 꼽은 곳이 송소고택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