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강화도는 여러가지 자연풍경, 먹거리 등으로 인해 '국내 여행지 추천지'에서 늘 상위권으로 꼽히는 곳이며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보문사 마니산 초지진, 고려산 등 유명 관광지와 함께 아이들이 즐길 만한 옥토끼 우주센터, 조양방직카페 등이 큰 인기입니다. .


강화도는 서울에서 1시간 이내면 도착이 가능해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기도 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갈만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강화도가 제격이고 한국관광공사가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여행 문화인 '안전여행'으로 강화도 여행 갈만한곳을 선정하기도 하였습니다.  









1 교동도 대룡시장 추억의 골목길

‘평화의 섬’강화 교동도 내 대룡시장이 기반시설 정비를 통한 ‘추억의 골목길’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골목길 보도블록 포장, 마을게이트 및 시장게이트 설치를 완료하였고 시장 경관 조명 설치, 스토리 보드 설치, 쉼터 조성 등 주민들이 제안한 사업을 완료해 대룡시장을 추억이 있는 골목길로 재정비함에 따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우뚝 솟아오릅니다.



2014년 교동대교 개통 이후 대룡시장 등을 찾는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교동도 대룡시장은 황해군 연백군에서 피난온 실향민들이 고향에 있는 시장인 ‘연백장’을 그대로 본 떠서 만든 골목시장으로 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억의 먹거리도 잔뜩입니다.


이발소, 잡화점, 신발가게, 약방, 다방 등 1970년대의 풍경을 간직한 곳으로 시간이 멈춘 듯해 옛 정취를 느끼려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인천 가볾나한곳 베스트 10입니다.






2 강화평화전망대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서면 민통선북방지역 제적봉에는 강화평화전망대가 있으며 북한 주민의 생활상을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육안으로 볼 수 있는 문화관광공간으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2008년 9월 5일에 개관한 이 전망대는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구성되어 있고 입구인 1층에는 통일염원소가 있습니다.



강화도 여행코스로 좋은 강화평화전망대에서 바라보면 북한 황해북도 대성면 마을도 보이고, 북한 황해북도 개풍군 북한군 초소에서 북한군이 근무하고 있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북한 개풍군 주민들이 평화롭게 모내기를 하고 있는 모습, 파란 하늘을 보고 있자면 통일 염원이 더 가득해지게 됩니다.







3 광성보

​우리나라는 반도 국가로서 예로부터 외적의 수많은 침입을 받아왔고 조선시대 중기까지는 주로 중국과 일본이 대부분이었지만, 19세기 이양선이 출몰하면서 서양세력들도 침투하게 됩니다. 흥선대원군은 '척화비'를 세우고 천주교를 탄압하는 등 서양의 문물을 배척하는 정책을 펼쳤지만 문호를 개방하라고 요구하는 서양과 배척하는 조선의 갈등은 갈수록 깊어져갔고, 결국 병인양요와 신미양요로 크게 번지게 됩니다. 


병인양요와 신미양요는 시기는 차이가 나지만 '강화도'에서 벌어졌다는 유사점이 있고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는 이와 관련된 장소가 많아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의미있습니다. 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광성보는 신미양요 당시 가장 치열한 격전지로 알려져 있으며, 어재연 장군을 비롯한 대부분의 조선군이 순국한 장소이고 1976년 복원 당시, 어재연 장군의 쌍충비와 신미순의총 및 전적지를 수리하여 관람이 가능합니다.






4 교동도 연산군 유배지 

강화도와 교동도, 그리고 실미도 등 서해에는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으면서도 '사람들이 살 수 있는' 크기의 섬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이러한 섬들은 늘 '유배지'로도 많이 사용되었고 이번에 소개하는 강화도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연산군 유배지도 그렇습니다.



강화도 섬 가볼만한곳 교동도 연산군유배지에는 '교동도유배문화관'이 마련되어 있어 연산군에 대한 이야기와 연산균의 유배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고 교동도에서 이루어진 여러 유배 등에 대한 자료도 함께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유익합니다.


'위리안치'의 형태를 그대로 구현한 실제 크기의 모형과 가시가 가득한 탱자나무가 마련되어 있어 '실제적인 모습'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유배를 위해 이동을 하는 연산군이 모습을 재연한 모형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 강화도 여행코스로 좋습니다. 또한 강화도 실내 가볼만한곳이기도 합니다.





5 동막해변 

세계 5대 갯벌로 꼽히는 대표적 하계휴양지인 동막해변은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좋습니다. 화도면 동막해변에는 솔숲 옆에 있는 700m 길이 백사장과 갯벌이 있어 해수욕뿐만 아니라 다양한 갯벌 생태체험, 뿐만 아니라 겨울 캠핑도 가능합니다. 



동막해변에는 야영장·어린이수영장·샤워장·화장실·주차시설 등 편의시설도 마련돼 있으면서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고, 해수욕과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어 강화도 가볼만한곳 겨울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입니다. 해안가와 인접한 강화나들길 8코스와 20코스를 따라 해풍을 맞으며 붉게 물드는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강화도 여행코스 입니다.






6 강화 전쟁박물관 갑곶돈

병인양요 프랑스군의 상륙지 갑곶돈대도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이며 갑곶돈과 같은 공간에 있는 강화 전쟁박물관은 강화도 실내 가볼만한곳이기도 합니다. 갑곶돈은 고려가 1232년부터 1270년까지 도읍을 강화도로 옮겨 몽고와의 전쟁에서 강화해협을 지키던 중요한 요새로, 대포 8문이 배치된 포대이며, 돈대는 작은 규모의 보루를 만들고 대포를 배치하여 지키는 곳이었습니다.



갑곶돈대는 고려 고종 19년(1232)부터 원종 11년(1270)까지 도읍을 강화도로 옮긴 후 조선 인조 22년(1644)에 설치된 제물진(갑곶진)에 소속된 돈대로 숙종 5년(1679)에 만들어졌고 고종 3년(1866) 9월 병인양요 때 프랑스의 극동 함대가 600여명의 병력을 이끌고 이곳으로 상륙해 강화성과 문수산성을 점령하게 됩니다. 







7 황금수라

매일 10:00 - 20:00 매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화요일 휴무 (단체 예약 시 영업)


황금수라는 곳곳에 70-80년대의 소품을 전시해두어 부모님을 모시고 옛 추억을 함께 느끼실수 있고, 아이들을 데리고 당시 문화를 체험하기에도 좋은 강화도 맛집 베스트 10입니다. 저도 이곳에서 식사를 하였는데 사장님이 친절하셨고 가격대비 상차림도 매우 푸짐했던 강화도 맛집 베스트 10이었습니다.



연잎밥정식은 15,000원입니다. 연잎밥+너비아니구이+생선구이+오첩반상+된장찌개 로 구성된 정식메뉴로, 대추,콩,해바라기씨 등의 견과류를 연잎에 쪄낸 연잎밥을 먹으면 연잎의 향과 쫀득한 식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보다 저렴한 메뉴도 있지만 어쨌거나 상차림이 매우 푸짐하여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참고해도 좋겠습니다. 





8 강화 고려궁지

인천 강화군의 벚꽃 명소인 강화산성 북문 벚꽃길은 4월 봄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 최북단에 속하는 강화군 북산 북문길에는 벚꽃을 보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아 고려산 진달래와 함께 봄 강화도 갈만한곳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끊임없는 외세의 침략에 저항해온 우리 민족의 역사가 있는 곳 강화도는 고려 왕조가 몽골에 대항하기 위해 고종 19년(1232)부터 원종 11년(1270)까지 38년간 머물렀던 궁궐의 터가 있고 이곳이 강화 고려궁지입니다. 당시의 궁궐은 1270년 송도로 환도할 때 몽골의 압력으로 모두 허물어졌고 행궁과 장녕전, 만녕전, 외규장각 등은 병인양요 때 프랑스군에 의해 불타 없어졌습니다. 





9 강화도 고인돌

한국은 고인돌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고인돌 왕국’인데,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고인돌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우리 선현들은 수천년전 청동기 시대에 이미 천문과 우주에 대해 매우 해박했으며 평범한 돌에 아무렇게나 구멍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고인돌이 놀랄 정도로 정확하게 별자리를 표시하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고조선 시대라고하면 찬란한 문명국이라는 이미지보다는 고리타분한 선사시대로 일축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완전하게 잘못된 것이었습니다. 강화도 아이들과 갈만한곳이라면 강화도 고인돌과 함께 , 역사 박물관을 탐방해야합니다.





10 장원막국수

'막국수'라는 이름은 과거에 메밀껍질을 분리하지 않고 맷돌에 막 갈아 국수를 만들었다고 해서 붙은 이름으로 강화도 맛집 베스트 10 장원막국수도 있습니다. 각종 동호회에서 강화도 여행을 왔을 때 찾는 곳이 장원막국수이기도 합니다. 


주재료인 메밀은 체내의 열을 내려주고 소화를 돕는 효능이 있어 봄, 여름 섭취하기에 특히 좋고, 면은 얇고 부드럽습니다. 100% 순 메밀로 만든 막국수를 먹으며 영양을 보충하기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