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강원 고성군은 휴전선 이남 영토에서 최북단에 위치한 행정구역으로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가 가장 좋아하는 지역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인천광역시 소속 자치군인 옹진군, 강원도 철원군과 함께 남과 북에 모두 존재하는 지자체라서 고성군이 풍기는 분위기는 여느 여행지와 사뭇 다릅니다.


조용하다라는 말로는 부족하고 묵직함과 깨끗한 자연은 고성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이기도 합니다. 첫눈이 내리고 기온이 뚝 떨어지기 시작하면 여행은 추춤하지만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라면 겨울을 닮은 여행지가 가득하기도 합니다. 


가족과 함께 사람이 북적이던 도심지에서 벗어나서 푸른 바다와 맑은 하늘이 한눈에 들어오는 강원도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행 코스,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을 소개합니다. 








강릉 대관령옛길

명승 74호로 지정된 대관령 옛길은 영동과 영서를 잇는 교통로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적 향취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으로 대관령자연휴양림과 대관령옛길 등산로, 대관령박물관, 강릉 거피박물관 등이 가까운 곳 있으므로 함께 둘러보면 좋습니다.



대관령에 명품 숲길이 조성되는데 생태적 가치가 높은 12개 노선의 숲길 103㎞가 연결되면 제주 올레길, 지리산 둘레길과 함께 3대 숲길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대관령 숲길은 '100년 소나무의 숨과 걸으며 쉼있는 평화의 길'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변화하고 있어 앞으로 더 주목할만한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매일 09:00 - 17:30 하계(4월~9월)

매일 09:00 - 16:30 동계(10월~3월)


성인 : 3,000원

청소년,군인 : 2,500원

어린이 : 2,000원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필수코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입니다. 제가 강릉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가장 인상적으로 남아있는 곳이고 또한번 꼭 가보고 싶은 곳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입니다.



출발장소는 2곳으로 보통 썬크루즈 호텔 매표소 쪽에서 출발하는 것이 편합니다. 돌아올 때는 순환버스를 탈 수 있고 버스 요금은 시내버스 요금과 같습니다. 썬크루즈 호텔에서 출발하면 심곡항에서 버스 타고 다시 돌아오고 심곡항에서 출발하면 썬크루즈 호텔에 도착해서 다시 버스 타고 심곡항으로 가게 됩니다. 풍경이 최고라서 강원도 겨울 가볾나한곳 베스트10으로도 추천하고, 소요시간은 산책시간 1시간 정도이고 셔틀버스 타고 하는 시간까지 넉넉 잡아 2시간입니다.






고성 통일전망대

입장료 : 성인 3000원 학생 1500원

입장시간 : 오전 9시 ~ 오후 4시 30분


입구에서 신분증을 보여주고 매표를 합니다. 한 사람씩 가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되면 각자의 차로 같은 시간 관광객끼리 한꺼번에 출발하는 형태입니다. 가는 방법이 어려워보이지만 도착하면 자세히 안내해주므로 어렵지도 않습니다.



강원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리하다보면 모두들 이곳을 1위로 선정하는 통일 전망대는 제가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고성은 미세먼지가 적은 곳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금강산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죽기전에 가봐야할 국내여행지라는 생각이 들고 강원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눈쌓인 풍경을 볼 수 있어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동해 추암 촛대바위와 출렁다리

동해의 해돋이, 일출 명소인 추암촛대바위는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뿐만 아니라 여름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추암 촛대바위는 해풍과 파도에 깎여나가 만들어진 촛대모양의 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 전국 제일의 일출명소인 동해 추암해변 촛대바위 일원에 바다 위를 걸을 수 있는 출렁다리가 설치되어 강원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추암촛대바위 출렁다리는 길이 72m,폭 2.5m 규모의 동해안 유일의 해상 출렁다리입니다. 촛대바위를 비롯해 국내에서 보기 힘든 석림, 동해바다가 어우러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감동과 힐링이 있습니다.  낮에 방문하는 것도 좋고 야간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스텝등, 반딧불 조명, 별빛 조명 등 주변경관과 어우러지는 LED 경관조명을 설치했으니 낮이든 밤이든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입니다.





삼척 장호해수욕장

그냥 편안하게 놀 수 있고 여름에는 물놀이도 가능하고, 겨울에는 겨울 바다를 보며 산책할 수 있는 삼척 해수욕장이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장호비치캠핑장 카라반이 있으니 1박 2일 여행지로도 좋습니다.


근처에는  삼척 케이블카와 레일바이크도 엄청 가깝고, 갈남항도 장호 해수욕장에서 가까워 근처에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 많습니다. 삼척은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힐링여행지 베스트 10으로 1박 2일에 참 잘어울리는 여행지입니다.





속초 외옹치바다향기로

드라마 남자친구에서 송혜교·박보검 커플의 데이트 장소인 남자친구 촬영지가 바로 속초 바다향기로였습니다.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외옹치항 바다향기로는 민간통제구역이었다가 2018년 4월 전 구간을 개방한 해안가 둘레길로 경치가 정말 아름다운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외옹치 해수욕장에서 외옹치항까지 총 1.74km 해안가 둘레길을 조성해 동해 바다의 경관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65년 만에 2018년 개방된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이름만큼이나 멋스러운 해안 감성로드이며 외옹치항에서 외옹치해변을 지나 속초해수욕장까지 이어집니다. 총 1.74㎞, 걸어서 왕복 1시간이 소요됩니다. 





더위를 깬다는 강원도 양구군 파서탕 

강원도 양구군 5경에 속하는 파서탕은 차가운 물줄기가 더위를 깬다는 뜻에서 파서탕이라 부릅니다. 비무장지대 내 군사분계선에 발원한 수입천이 양구의 서북단을 따라 35km 이어지며 파로호와 만나는 곳에 만들어진 작은 소가 파서탕입니다.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상무룡리의 파서탕은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여행지라 겨울 강원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좋습니다. 구불구불 이어지는 길은 운치있어 걷기도 좋고 파로호 수변 국가생태·문화탐방로인 상무룡리-파서탕-오미리(9.5km) 구간도 걷기 좋습니다.





양양 오색 주전골

양양 팔경 중 제 4경인 오색 주전골은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가을에도 좋지만 겨울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으로도 괜찮습니다. 남설악의 큰 골이 여러개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수려한 풍경을 보여주는 곳으로 설경도 아름답다고 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한여름에 오색 주전골로 들어서면 한기를 느낄 수 있어 여름 양양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습니다. 고래바위와 상투바위, 새눈바위, 여심바위와 부부바위, 그 유명한 선녀탕과 십이폭포, 용소폭포 등이 이어져 있어 트래킹을 할 수 있으며 코로나 시대 안전한 여행지, 강원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기도 합니다.





영월 청령포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빠질 수 없는 곳 청령포는 조선 6대 왕 단종의 슬픈 역사를 간직한 장소로 아이들과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으로 가장 좋은 장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청령포는 단종의 유배지로 강이 육지를 휘돌아 작은 섬을 이룬 깨끗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그전에는 지방민들이 그곳에 조상대대로 아름드리 송림 숲을 가꾸어 유원지로 이용했던 곳입니다. 세조에 의해 억울하게 왕위를 찬탈당하고 이곳에 유배되어 복위의 꿈을 꾸던 단종은, 사육신 등의 복위 운동이 발각되어 결국 이곳에서 사약을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