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best 7

반응형
반응형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best 7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날 수는 없지만, 코로나19가 끝난 이후에 또는 잠잠해지는 시기에 맞춰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하기를 바라는 모든 국민의 소망은 같을 것입니다.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안심여행, 비대면 여행이 가능하면서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best 7 입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 여행
코로나19를 피해 떠나는 청정지역 여행
캠핑과 차박 등 야외 레저관광

코로나19로 인해 새롭게 변한 여행문화를 반영한 비대면 여행이 대세입니다. 금방 지나갈 줄 알았던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일상의 커다란 활력소였던 여행에도 많은 제약이 생겼습니다. 지금 당장은 여행을 떠날 수 없지만,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목록을 통해 힐링과 또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1 - 전라북도 고창

고창군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고창의 모든 자연이 깨끗하다는 의미입니다. 국내 조용한 여행지, 감성적이면서 힐링여행을 원한다면 서해안 여행지 추천으로 무조건 고창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창은 산도 놓고, 해수욕장도 많고, 선운사와 같은 곳에 가면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고창 학원농장이나 상하농장은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0으로도 손꼽히고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 공원도 있고, 서해안 갯벌 체험과 물놀이를 겸할 수 있어서 가족여행지로 적합한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4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 고창이 최고인데 고창학원농장에 유채꽃과 청보리가 만발하는 시기입니다.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2 - 전라북도 변산반도

변산반도 국립공원이 있는 부안 변산반도, 서해안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주고 싶은 이유는 요즘 변산반도가 확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세계 잼버리 대회를 앞두고 도로면 도로, 건물이면 건물 등 모든 것이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다른 서해안 여행지 추천 보다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조용한 국내여행지를 찾는다면 최고의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변산반도 국립공원은 새만금 방조제를 통해 군산 선유도와 연결이 됩니다. 즉 서해안 여행지 추천 중에서 2박 3일 정도의 코스라면 군산 선유도와 변산반도를 묶으면 환상의 콤보가 될 수 있습니다.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변산 해수욕장, 고사포 해수욕장, 영상테마파크, 격포항, 모항갯벌해수욕장, 곰소항, 내소사, 직포폭포 등이 있습니다. 8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 잘 어울리는 장소로 해수욕장이 매우 많은 곳입니다.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3 - 태안 청포대 해수욕장

5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하는 태안은 바다가 우리를 부르는 곳, 드넓은 갯벌은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어주고 소나무 숲에서 캠핑도 가능한 청포대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청포대 해수욕장을 처음 방문했던 저는 갯벌이 넓은 것을 보고 놀라고 환호성을 질렀는데 해변 뒤로는 아름다운 태안 펜션이 많아 가족단위의 여행자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태안 청포대 해수욕장에서 갯벌체험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쉽게 볼 수 있으며 물놀이는 물론이고 갯벌체험도 재미있는 곳입니다. 펜션 말고도 소나무 숲에서 캠핑도 가능한데 마지막 사진이 캠핑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서해안 캠핑장소를 찾는다면 괜찮은 곳입니다.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4 - 충남 당진

6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 충청남도에 있는 당진시입니다. 당진에서 경기도가 보일만큼 가까운 곳이기 때문에 서울 근교 1박 2일 여행지 추천 찾는 분들께도 당진을 추천드립니다. 1박 2일 가족여행지 추천으로 당진이 맞는 가족은 걷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입니다. 성지순례길이 있어 가을에 걸으면 아름답기도 합니다.

 


당진 삽교호 관광지에는 놀이동산도 있고 먹거리도 많아서 아이들과 여행하기에도 좋은데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한 왜목마을 해수욕장이나 도비도에서 보는 일몰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서울 경기도권과 가까워서 서울 근교 1박2일 여행지 추천 장소 중 경기도에 비해서는 덜 번잡한 것도 매력입니다.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신혜선 주연의 드라마였던 '단 하나의 사랑' 촬영지 합덕성당도 최근에는 인기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푸른 풍경이 아름다운 신리성지, 김대건 신부의 탄생지인 솔뫼성지, 이외 아미미술관, 안국사지도 있습니다.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5 - 전라남도 목포

전라도 가족여행지 추천 목포는 한번쯤 다녀가면 좋은 국내여행지가 목포입니다. 목포 유달산에 오르면 목포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또 오르는 길이 험하지도 않아 등산화나 등산복을 입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유달산에 올라서 내려다본 목포의 풍경은 정말 아름답고 또 옷차림도 가쁜하게 입고 다녀왔는데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유달산은 일몰을 보기 위해 가면 좋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기 때문에 일몰이 시작되기 한시간 전에 올라서 일몰을 보고 내려오면 좋습니다. 왕복 1시간 30분 정도 잡으면 됩니다.

영화 1987 촬영지 연희네 슈퍼 뒤로는 시화마을도 있습니다. 목포 감성벽화마을도 있고, 목포가 가수 남진의 고향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목포에는 남진 야시장이 있습니다.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는 전라남도 여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목포는 혼잡스럽지 않고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국내 힐링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6 - 강원도 영월 

강원도 가족여행지 추천은 영월입니다. 여름을 제외하면 다른 계절에 영월여행을 하기 더 수월합니다. 여름 여행이라면 강릉 속초 양양 동해 삼척 등이 좋은 것 같고 봄이나 가을에는 춘천이나 영월 정선 등이 아름답습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가장 유명한 한반도 지형 선암마을은 주차장에서 왕복으로 3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여름보다는 가을 여행지 베스트, 가을 1박 2일 가족여행으로 더욱 좋습니다. 

 


잘 알려진 영월 여행지 추천은 아무래도 청령포, 영월 장릉이 아닐까 싶습니다. 역사적인 장소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습니다. 이외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여름에 잘 어울리는 김삿갓 계곡, 깨끗하고 시원한 이끼계곡, 신비로운 풍경 시원한 고씨동굴, 정상에서 별을 보는 낭만적인 별마로천문대, 단종의 슬픈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는 청령포, 단종이 잠들어 있는 영월 장릉,  동강시스타 힐링스파, 신비한 선돌 등이 있습니다.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7 - 통영

9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 국내여행 1박2일 가볼만한 곳 빠질 수 없는 곳 통영이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경상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고 해도 넘치는 아름다운 명소가 가득합니다.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뚜벅이 여행자도 좋아하는 곳이 통영입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으로 어느 한곳을 고르기 힘들 정도입니다. 만약 여름 휴가가 일주일 정도로 넉넉하다면 거제도, 통영, 남해의 순서대로 모두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통영 최고 명소 통영 케이블카 전망대, 통영 최고의 일몰장소 달아전망대, 케이블카 타고 손쉽게 올라가는 미륵산 정상,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면 한려해상국립공원이 한 눈에 보입니다. 통영 1박 2일 가족여행 추천 코스는 거제도나 남해에 비해 통영은 작기 때문에 1박 2일이면 웬만큼 둘러볼 수 있어 더 좋은 여행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